티스토리 뷰

1999년 12월 넥스젠, 홍범성의 소개로 군대가기전 까지 계약직으로 일했다..
2000년 12월 사이테크, 군대 대신 병역특례를 택했다.. 지금의 안소장님과 허댈님을 만났다..
2002년 06월 보람정보기술, 사이테크가 문닫는 관계로 넥스젠 사장님이 넣어주셨다..
2004년 01월 넥스젠, 병특이 끝나고 넥스젠으로 돌아갔다.. ING생명 파견중..
2004년 10월 파이시스넷, 안소장님이 호출하셨다.. ㅎㅎ

2005년 11월 소장님과 허댈님, 포유님, 말락, 엉거 이렇게 6명이 새로운 회사를 만들었다..

주식회사 소프트포지 (SoftForge, Inc)

우리끼리 회사를 설립하기로 하고.. 이름 짓는 고민에 빠졌다..
처음엔 전축건축 용어중에 하나라는 Depot 란 단어를 가지고 생각했다.. (소장님 생각)
Object, Class 와 비 비슷한 단어..

다음엔 하얀거북이, 육지에서느리지만.. 바다로 가면 빠르다.. 한발한발 단단하게.. 이런느낌으로..

에드나모드 (add 나 mod) 인크레더블에 나오는 디자이너 이름과 비슷하지만..
우리가 프로그램 만들면서 많이 사용하는 add mod del 에서 가져왔다..
(nhn 의 미숙 대리님 아이디어.. ㅎㅎ)

풀그림 이란 단어도 생각해 봤다.. (프로그램을 한글화 하자는 좋은 단어이기는 하나.. 좀...)
그래도 계속 이야기는 나와서.. 풀그램팩토리, 풀그림공장, 등등 이 나왔다..

다음이 내가 생각한 대장간.. ㅎㅎ 대장간, 공방.. 이런 느낌의 단어가 좋았다..
위와 합쳐서.. 풀그림 대장간..

지금 하고있는 와우란 게임과 맞물려.. 명함에..
수습대장장이, 초급대장장이, 숙련대장장이, 고급대장장이, 대장장이의 대가.. 를 넣자고도 했다..
조금 유치 하기도 하지만.. 느낌이 좋았다.. 지금도 미련이 좀 남는다...

대장간을 생각 하다가.. Forge 도 떠올랐다.. 아이언포지(WoW 의 얼라이언스 도시) ㅎㅎ
앗 그러고 보니.. 공개소스 프로젝트 사이트인 sourceforge.net 도 있었다.. ㅜㅜ

우야튼.. 소프트포지로 결정...
소장님이 법인등록도 하시고.. 어제 softforge.co.kr 도메인도 등록했다.. ㅎㅎ

회사 위치는 분당의 인텔리지 타워..

나도 회사를 만드는데 조금 이라도 참여한 만큼.. 잘되었으면 하는 소망이.... ^----------------^

화이팅 !!!

이글은 주식회사 소프트포지(으)로 Trackback 되었습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