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Team Spirit

nalbam 2004. 2. 1. 20:15

 

Team
우리가 큰일을 해결하려할 때 제일먼져 생각하는것은 목적이 비슷한 무리를 모아서 해결하는일 입니다.  이것은 집단 생활을 하는 생물들의 본능 같습니다. 어떤 팀은 프로젝트 수행중에 분열되기도 하고, 어떤 팀은 프로젝트가 마무리되도 유대관계를 유지하면서 서로 발전시키는 경우도 있습니다.
 
Hero
무리의 목적은 같다고 해도 무리의 구성원이  모두 같을 수는 없습니다. 생각과 능력의 차이가 있기 마련입니다. 간혹 프로젝트 중에 놀라운 기지를 발휘하는 자들이 있습니다. 저는 이들을 Hero라 부룹니다. 이들은 프로젝트의 질을 향상시키고 구성원들에게 경쟁심을 일으키기도 합니다. 또한, 노래하는 늑대 처럼 무리와는 떨어진 자세를 보이기도 합니다.

Leader
당신은 외로운 사람입니다. 힘들어해서도 안되고, 흔들려도 안됩니다. 당신은 산과 같아야 합니다. 당신은 때로는 겨울산과 같이 차가워야 합니다. 때로는 따듯하고 포근한 봄산이 되여야 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당신은 당신이여야 합니다. 당신이 흔들리면 공기가 상막해지고, 새와 동물들이 도망가 버립니다. 당신이 당신 이여야하는 방법은 어디에도 존재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당신은 언제나 당신 이여야 합니다.
 
Team Spirit
진정한 팀 정신은 자신의 맡은바를 다 하는것이 아닙니다. 동료의 입장에서 바라보고, 동료의 부족함을 체우는것이야 말로 진정한 팀 정신 입니다. 같은 목적을 가진 무리는 모두 행복을 나눌 권리와 의무가 있습니다. 물론, 자신의 맡은바를 고의적으로 다하지 않은 개인에 대해서는 책임을 물어야 겠지만, 그렇지 않은경우에는 우리는 이들을 수용해야 합니다. 당신이 Hero 같은 사람이든 능력에 넘치는 프로젝트를 맡아서 힘들어 하는 사람이건 이것을 아셔야 합니다. 팀에 속해있는것 자체가 당신을 필요로 하고 신뢰하고 있는것입니다. 긍지를 가지고 신뢰를 저버리지 마십시오. 혼자 고민하지 마십시오. 팀은 당신과 함께 있습니다.

 

 

상당히 호감가는 글귀다..

나도 혼자 유지보수, 잡일 그만하고..

여러사람과 팀단위 프로젝트를 하고 싶다.. ㅡ.,ㅜ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