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출처 : http://www.kr.freebsd.org

FreeBSD; 4.4BSD-Lite2 based free operating system

는 정통 유닉스 운영체제 입니다.

FreeBSDNetBSD, OpenBSD, BSDI와 함께 버클리 CSRG(Computer Systems Research Group)의 마지막 작품인 4.4BSD-Lite2에 기반한 정통 유닉스 운영체제로써, BSD 시스템의 전통을 계승합니다. 현재 FreeBSD는 x86(i386 이상)과 알파 기종에서 운용 가능하며, 더욱 다양한 기종을 지원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FreeBSD는 자발적 참여로 구성된 팀에 의해 오픈 소스 개발 모델을 기반으로 전 세계의 수많은 프로그래머들에 의해 개발되며, FTP, WWW, CVS 시스템을 통해 모든 소스와 관련 문서가 공개됩니다.

FreeBSD는 강력하며 안정적입니다.

FreeBSD 프로젝트는 실제 상황의 로드에서 최대와 성능과 신뢰도를 제공하기 위해 시스템을 정교하게 튜닝하는데 수천시간을 들였으며, 그 결과로 다른 운영체제에서 보기 힘든 진보된 네트워킹과, 향상된 퍼포먼스를 제공합니다.

수백 수천의 동시 다발적 접속으로 야기되는 폭발적 네트워크 부하를 다년간 유연히 지탱해온 상당수의 FreeBSD 서버에 대한 근거자료 또한 FreeBSD의 신뢰성과 안정성을 돋보이게 합니다.

하루 800GB가 넘는 트래픽을 처리하는 Walnut Creekftp.cdrom.com을 비롯해, Yahoo! 그리고 극단적으로 마이크로소프트HotMail 서비스 또한 FreeBSD로 운영됩니다.

수천의 어플리케이션이 제공됩니다.

I'm a girl friend of daemon. As you know, FreeBSD is the choice of a new generation.

포트 콜랙션이란 명칭으로 소스 코드와 함께 제공되는 수천의 어플리케이션들은 FreeBSD의 또 다른 자랑거리 입니다.

잘 구분되어 정리된 어플리케이션 목록을 사용해 몇번의 키조작으로 원하는 어플리케이션을 손쉽게 찾아 설치할 수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은 FreeBSD의 포트 콜렉션이 소프트웨어를 손쉽게 얻고 사용할 수 있게 한다고 말합니다.

설치가 손쉽습니다.

FreeBSD는 좀더 강력한 설치 옵션을 제공하기 위해, 주위의 다른 OS 인스톨러에 비해 고려해야할 점이 많아 초심자에겐 어렵다는 말을 합니다. 하지만, FreeBSD를 설치해 본 사람들은 사용자 입장에서 설계된 손쉽고 강력한 인스톨러라 입을 모읍니다.

 

음...
한번 깔아보고 싶군....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